본문 바로가기
증시

미국 긴급회의 소집?!!!

by january5626 2022. 10. 5.

바이든 대통령 경제팀 비상소집!

바이드 미 대통령이 재무부 장관, 에너지 장관, 상무부 장관 등 여러명의 중요 인사들을 비상 소집 했다는 소식 이 있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중간선거를 코앞에 두고 주식시장이 많이 흔들리면 부담이 되는지 동맹국 상황을 수시로 보고하라고 했다고 하네요 

 그만큼 현재 증시 와 주변국들의 사정이 많이 않좋은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기 시작하네요

많은 사람들은 이런걸 보고 중간선거전 바이든의 표끌어오기 전략을 쓰는 거라고 하지만

그래도 현재 증시와 달러 나라상황 등이 문제가 있는건 부인할수 없는 사실인거 같습니다

백악관 에서도 집어준 조심해야할 나라

바로유럽, 영국, 중국입니다.

특히 3가지를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1) 영국 금융위기

2) 러시아 유럽에너지 위기

3) 중국 경기침체 

 

이런 3가지가 현재 조심해야할 상황이라고 미국에서 찝어주네요 

미국에서도 현재 증시들을 예의주시 하고 있는 건확실한거 같습니다.

 

3가지 주요 내용

1. 영국 금융위기 

1) 법인세 인상 철회

2) 소득세 최고세율

3) 부동산 구매 혜택

이런 감세안 으로 인해 영국의 재정이 많이 악화 되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 3가지만 다 앞쳐도 한화 약 70조원(450억 파운드) 감세 이니 엄청난 감세안 이긴 하네요

현제 이 법안들 진행시키고 있는 영국총리 여러 방면에서 싫은 소리를 많이 듣는거 같은데

과연 어떻게 될지 꾸준히 지켜봐야할꺼 같습니다

2.러시아 에너지 위기

1)러시아 4개지역 합병 선언

   (우크라이나 는 격제적 부로 보면 절반 가까지 잃은 샘이다)

2) 미 신사령부 설치 검토(바이든 인정X)

3) 유로존물가 상승률 10%도달

3)중국 경기침체

가능성은 많이 낮지만 경제규모 세계2위인 중국 이기 때문에 터지면 전세계에 많은 피해를 끼치지안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국도 예의주시 하고 있는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진짜 위험은 아무도 얘기하지 않은 곳에서 온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부동산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중국 부동산은 미국 국채 다음으로 큰 자산군 입니다 

중국 경제에서 30%에 육박할 정도로 큰 자산이기 때문에 예의주시 해야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현재 금리인상 이나 전쟁에 비해서는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취약시기에는

주변국에 많은 영향을 미칠수 도있다고 얘기하고 있네요

1) 현재 중국 부동산 안정X

2) 공사중단 아파트 200만~300만체 이상 있음

결론 

저의 주과적인 생각으로

매년 부동산 침체, 주식폭락 등의 얘기는 수도 없이 많이 나왔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에 겁을 먹는 것이 아니라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현금을 보유해두고 투자를 하면 좋지 안을까 생각이 든다!

* 항상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