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

환율이 내려갑니다! 주식 사야될까요?

by january5626 2022. 10. 6.

환율이 내려갑니다

1450원 까지 치솟았던 환율이 1400원 까지 빠르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다행이 정상을 찾아가는 모습이라 안도의 한숨을 쉬네요~

하지만 우리는 왜 오르고 내리는 지를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 주식장도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코스피가 2250까지 갔습니다

코스피가 오를려면 환율이 내려가야 합니다 

이 둘은 커플같은 느낌이라 땔수가 없는 사이죠. 

이둘이 내리고 오른 원인으로 생각되는건

어제 저녁 나스닥이 다들 반등한걸알고 게실꺼에요

이번주 장 자체가 나스닥은 반등세가 좋아보이네요

나스닥이 6~7월에 이런 모습을 많이 보여줬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기술적인 반등일수도 있고 랠리의 초입일수도 있으니 섣부른 투자는 조심하시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세계적으로 큰 은행들도 모두 투자의견을 강등 시켰기 때문에 아직 까지는 장이 그렇게 좋다고는 말이 안나오네요

이번에 이런 은행들고 큰 타격을 받았을거라 생각이듭니다

들려오는 소문으로는 원자제에 투자 했다 큰 손실을 입었다는 얘기도 많습니다

 

의외의 반등?

반도체 주식이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줫습니다 

반등한 이유를 찾아봤는데 헤지펀드들이 대규모 배팅을 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전문가 의 말을 빌리면 ' 내가본 규모중 가장큰 규모였다' 라고 했다네요

근데 이게 그렇게 근거있게 투자한게 아니라 투기를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연준이 힌트를 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지표가 도와주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물가도 그렇게 잡히지도 않았습니다

연준의 위원들 말을 들어봐도 지금 당장은 포지션을 바꿀꺼 같지도 않습니다

결국은 미국 은행들의 안좋은 소식이 터져서 수면위로 올라올꺼라 믿고 투자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럴 확률이 높지는 않다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시가 오르는 건 좋지만 항상 의심을 하면서 봐야한다는 것입니다

상승을 즐기는 것은 좋지만 이게 왜 오르고 내리는 지는 확실히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돈 많이버는 하루 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